비엔나 워킹투어
   
 
 
기본정보

비엔나 워킹 투어는 모짜르트, 베토벤, 요한 슈트라우스, 슈베르트 등 비엔나를 거쳐간 거장들의 발자취와 13세기부터 20세기에 걸친 합스부르그 시대의 화려했던 영광의 현장으로 안내합니다. 뿐만 아니라 " KBS 드라마 봄의 왈츠" 촬영지, 클림트의 명작 키스를 직접 볼 수 있습니다.

비엔나 워킹투어는 고객들의 요청사항을 분석하여 주요 관광지들을 엄선하였습니다. 깃발투어 형태를 벗어나 여유있는 VIP형 투어로 일정이 변경 되었습니다.

상세정보
투어시간
10:00 - 17:00
투어요일

월, 화, 수, 목, 금, 토, 일요일

미팅장소
고객의 숙소 또는 원하는 장소 별도 지정하지 않을 경우
오페라하우스(Staatsoper) 정문 앞(지도보기, 사진보기, 지하철 노선도 보기)
지하철 1, 2, 4호선 이용, Karlsplatz 역에서 하차
투어요금
투어인원
예약금입금
투어일현지추가지불
1팀/4인이하
150.000원
250 EUR
 
1인추가시
30.000원
40 EUR
 
 


TIP.학생증(국내외) 소지자는 가이드에게 학생증 보유 사실을 알려주세요
관광지 입장시 매표소에 학생 할인을 요청해 드립니다
투어 요금은 투어를 시작하기전 가이드에게 선 지불 해주세요

포함내역
오스트리아 전문 여행 가이드
불포함내역
대중 교통 요금(1일권 5.7 EUR), 궁전, 박물관 입장시 입장료 각각 (9.50 EUR)
점심식사(맛집 안내15-30 EUR 예상)
투어인원

4인 이상단체

투어코스

벨베데레 궁전.미술관(클림트/내부입장)-오페라하우스-케른트너 거리-슈테판성당-구 황궁-영웅광장(Heldenplatz)-대통령 공관-수상 공관-미술사 박물관-마리아테레지아 광장-자연사 박물관-국회 의사당-빈 시청-비엔나 대학-쇤브룬 궁전(내부입장)

일정은 현지 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으며 최고의 여행 코스로 안내 하겠습니다

예약 안내, 투어신청 방법 등은 상단 메뉴 이용안내를 클릭 하세요.

 

YOUR SMILE IS OUR JOB
오스트리아 No.1 여행 가이드/비엔나 워킹투어
http://www.viennawalking.co.kr

링 안쪽 | 링주변 | 왕궁(Hofburg) | 링 바깥 | 빈 근교 | 빈 음악
비엔나 지도  l  비엔나 지하철 노선도
비엔나 링 바깥
링 바깥

비엔나의 대중 교통은 정액권이 아니라 정기권이어서 승차권 한장으로 버스, 지하철, 전차 등의 모든 대중 교통을 이용할 수가 있다.

아래 관광지는 링 바깥의 유적지를 중심으로 소개하였으며 대부분 승차권 한 장으로 이동할 수 있는 거리에 있으므로 여행을 준비할 때 참고하면 좋겠다.

세체지온(Secession)

예술의 자유를 주장한 퀸스틀러 하우스 소속의 미술가들이 빈 예술협회를 탈퇴하여 분리라는 뜻의 Secession 이란 새로운 예술협회를 만들어 활동하였다.

1898년에 요제프 마리아 오블리히가 협회를 위해 아르누보 양식의 건물을 세웠고 정문에는 이들이 주장하는 글귀가 적혀있다.

대표적인 구스타보 클림트가 있다..지하철 1번 칼스플라즈(Karlsplatz)역에서 내려 나쉬막(재래시장) 방향으로 걸어서 5분이면 된다.

칼스교회(Karlskirche)

유럽을 휩쓸었던 페스트 병에서 벗어나자 카를 6세가 1713년 바로크 건축가 엘라흐(Erlach)에게 건축을 지시해서 1739년 완성된 교회다.

72미터의 푸른색 돔은 바티칸의 성베드로 성당에서 힌트를 얻어 지어진 것이고 좌우 33미터의 높이의 원기둥은 로마의 트라야누스 기념비에서 힌트를 얻은 것이라고 한다.

내부의 천장 대리석 기둥 벽화등이 볼만하다...지하철 1번 Karlsplatz 역에서 내려 걸어가면 된다..빈 국립대 공대와도 가깝다. 엎어지면 코닫는다^^

벨베데레 궁전 (Schloss Belvedere)

터키와의 전쟁에서 빈을 구한 오이겐 공의 궁전이었으나 오이겐공이 사망한후 합스부르크왕가는 이곳에 미술품을 수집해 두었다.

그후 사라예보에서 암살당한 페르디난드 황태자가 1914년까지 이곳에서 거주했다.

벨베데레는 상, 하 궁전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하궁이 1714년에 먼저 만들어졌고 상궁은 그 후 1723년에 완성 되었다.

1955년 5월 미,소,영,불 4국의 외무장관들이 10년간의 신탁통치를 마치고 오스트리아의 완전한 자유와 독립을 선언한 곳이기도 하다.

현재 미술관으로 사용되고 있는 상궁전에는 우리나라에도 많이 알려진 오스트리아 화가 구스타프 클림트, 에곤쉴레, 오스카 코코슈카의 작품들이 걸려 있으며 클림트의 명작 "키스"도 이곳에 보관되어 있다.

지하철은 연결 되어 있지 않으며 오페라 하우스에서 도보로 10분 소요. 전차는 D번의 경우 Schloss Belvedere에서 하차, 전차 71번의 경우에는 Unteres Belvedere에서 하차 .

궁전 내부 유료, 일반 7.50유로 학생 5유로 어린이 3유로. 궁전 외부 무료.
홈페이지 - http://www.belvedere.at

쉔브룬 궁전 (Schloss Schoenbrunn)

1996년 유네스코에 의해 세계의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쉔브룬 궁전은 1612년 마티아스 황제가 사냥 도중 발견한 아름다운(Schoen) 샘(Brunn)에서 그 이름이 유래되었다.

쉔브룬 궁전은 프랑스의 베르사이유 궁전의 축소판으로 설명되곤 한다.

이것은 프랑스와의 알력이 한창일때 오스트리아의 힘을 과시하기 위해 베르사이유 궁전보다 크게 증축하고자 설계 되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전쟁과 병마로 인해 경제사정이 점점 악화되자 규모를 줄여 지금의 크기에 머물게 되었다.

쉔브룬 궁전은 합스부르크 왕가의 여름 궁전으로 사용 되었으나 1805년, 1809년 나폴레옹에게 점령 당했을 때는 나폴레옹군의 사령부로 사용되기도 하였다. 나폴레옹의 기념비가 궁전 입구에 양쪽으로 서 있다.

궁전은 터키군에 의해 파괴 되었다가 1700년 피셔 폰 에르라흐(Fischer von Erlach)에 의해 증축된후 니콜라우스 파카시(Nikolaus Pacassi)의 대대적인 개축을 통해 1749년에 완성 되었다.

지금의 쉔브룬은 파카시의 파격적인 개축으로 본래의 모습을 너무 많이 잃었다는 비평을 받고 있으며 대부분은 로코코 양식의 실내장식으로 꾸며져 있다. 마리아 테레지아 여제, 프란츠요셉 황제, 엘리자베스 황비(애칭 sisi) 등이 이곳에서 생활 했다.

화려한 궁전 내부에는 합스브룩 황실의 유물이 전시 되어 있으며 1441개의 방중에 45개의 방만 일반에 공개 되고 있다.

1918년 1차 세계 대전 패전 후에는 당시 황제 Karl 1세가 오스트리아 헝가리제국의 종말을 선언한 곳이서 오스트리아인들에게는 영광과 치욕이 공존하는 곳이다.

잘 정돈된 궁전 뒷편의 프랑스식 정원과1780년에 만들어진 바다의 신을 상징하는 넵툰분수(Neptunbrunnen), 프러시아와의 전쟁에서 승리의 기념으로 1775년 마리아테레지아 시대에 건립한 글로리테(현재 카페로 사용중)가 당시의 화려함을 대변한다.

궁전 내부 개관 시간은 4~10월=8:30-17:00, 11-3월=8:30-16:30 으로 계절에 따라 달라지고 궁전 내부 입장 요금(임페리얼)은 어른 7.50유로, 25세 이하 6.90, 25세 이하 그룹 6.50 유로, 6~15세 3 유로.

공개된 방 중에서 몇 개의 방을 추가로 구경하고 싶다면 추가 비용이 요구 되지만 일반 여행객은 보통(임페리얼 투어) 요금 정도면 쉔브룬 궁전을 충분히 볼 수 있을 것이라 판단 된다.

마차 박물관과더불어 궁전 주위에는 식물원과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동물원이 있으며 시내에서 약 5km 떨어져 있으므로 지하철을 이용 할 것. 지하철 4번 Schoenbrunn 역에서 내리면 된다.

쉔브룬 궁전의 방들에 관한 한글 설명서

쉔브룬궁전 홈페이지 바로가기

프라터 놀이공원(Prater)

합스부르크 왕가의 사냥터로 사용 되다가 1766년 시민들을 위해 개방 된 곳으로 근래에는 영화 제3의 사나이(옛날 영화임) 촬영장소로 더욱 유명해진 곳이다

휴일에는 비엔나 사람들로 상당히 붐비며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대 전차, 청룡열차 등 한국의 놀이 동산 기구들과 비슷하다.

입장료는 따로 지불 하지 않고 놀이 기구를 이용 할 때마다 이용료를 지불 하면 된다.

지하철 1번 Praterstern/Wien Nord역에서 내려 걸어가거나 시내에서는 전차 21번, N번을 이용하면 프라터로 갈 수 있다. www.prater.at

 

유엔(UNO-CITY)

우리에게 친숙한 국제 핵개발 기구(IAEA)도 이 건물 내에 있으며 약 30명의 한국인이 여기서 근무한다.

당시 약 10억불의 막대한 자금을 투자해 만들어졌음에도 유엔에서 오스트리아 정부에 지급하는 1년 임대료는 1쉴링(유로화전 오스트리아 화폐 한화 약 85원)에 불과하다.

이유는 유엔의 존재가 오스트리아 정부 측에서 볼때는 3개 사단 몫을 한다고 판단한 것.

유엔에는 국제원자력기구(IAEA), 유엔공업개발기구(UNIDO), 팔레스타인 난민기구, OPEC, 마약위원회, 국제인권문제연구소, 국제상거래법위원회 등이 있고 4,700 여명이 일하고 있다.

유엔으로 가는 길은 지하철 1번 Kaisermuehlen/Vienna Int. Centre역에서 내리면 된다.

그린찡 선술집(Grinzing Heurige)

호이리게의 역사는 포도재배 농민들이 프란츠 요셉 황제를 상대로 포도주 판매권을 요구하면서 부터 시작된다.

농민들의 요구을 받아들인 프란츠 요셉 황제는 자신이 수확한 포도로 만든 포도주는 직접 판매할 수 있는 권한을 농민들에게 부여했다.

이렇게 되자 포도주를 판매하는 농가가 하나둘씩 생겨나기 시작했고 포도 재배 단지였던 그린찡은 자연스럽게 호이리게 마을이 되었다

호이리게는 그해 만든 포도주(Heuriger Wein)를 뜻하는 말이기도 하지만 포도주를 판매하는 주점(Heurigenlokal)이란 뜻도 내포하고 있다.

호이리게 와인(Heuriger Wein)과 호이리게 주점(Heurigenlokal)이 복합되고 줄어들면서 호이리게(Heurige)라는 말이 생겨나게 된것이다.

그린찡의 호이리게에는 소속 악사들이 흥을 돋구기 위해 테이블을 돌아다니며 바이올린과 아코디언으로 음악을 연주하기도 한다.

악사들은 왈츠를 비롯한 춤곡이나 오페라의 한구절을 연주하기도 하고 한국 사람을 만나면 아리랑이나 애국가 등을 연주하기도 한다.

이들의 연주들 듣고 나면 팁을 주는 것이 관례인데 자신을 위해 연주를 했다면 1곡에 2-3유로의 팁을 주는것이 좋다.

이곳에서 판매되는 포도주는 한잔에 2.5-3유로 정도이고 스프와 함께 샐러드, 치즈, 소시지, 고기 요리 등을 주문해 먹을 수도 있다.

그린찡은 비엔나 외곽에 위치해 있으며 빈대학교 앞 쇼텐토아-우니베르지테트(Schottentor-Universitaet)역에서 전차 38번을 타거나 지하철 4호선 종착역 하일리겐슈타트에서 38번 버스를 이용해 그린찡에 갈 수 도 있다.

38A 버스는 그린찡을 지나 빈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칼렌베어그까지 올라간다. 칼렌베어그는 우리나라의 남한산성과 비슷한 곳이라고 생각하면 되겠고 그린찡에서 버스로 약15분 가량 소요된다.

칼렌베르그(Kahlenberg)

과거로부터 전략적 요충지였던 칼렌베어그는 빈 숲에 위치한 높은 언덕이면서 484m 높이의 거대한 산 이다.

1683년 투르크의 군대는 비엔나를 향해 진군하지만 이곳 칼렌베어그에서 오스트리아와 폴란드 연합군을 맞아 대패하게 된다.

당시 폴란드의 왕이면서오스트리아 폴란드 연합군에 참가한 소비에스키(Sobieski)의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폴란드의 천문학자 헤벨리우스(Johannes Hevelius)는 새로운 별자리에 "소비에스키의 방패"라는 이름을 붙인다.

이후 오스트리아 황제 프란츠 요셉 2세는 칼렌베어그 정상의 성당을 특별히 보존하라는 명령을 내리고 폴란드왕 소비에스키의 이름을 따 소비에스키 교회라 명한다.

도나우강과 비엔나 시내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전경이나 야경은 칼렌베어그에서 누릴 수 있는 가장 큰 기쁨이다. 산 정상의 카페에서 여유로운 커피타임을 가지는것도 좋다.

지하철 4호선 종점 하일리겐슈타트에서 38A 버스에 승차하면 칼렌베어그에 내릴 수 있으며 보다 낭만적인 여행을 원한다면 D번 전차 종점 누스도르프에서 호이리겐 익스프레스라는 관광 열차를 타고 칼렌베어그까지 올라 갈 수도 있다.

대한민국 이승만 대통령의 부인 프란체스카 여사 생가(Francesca Donner Geburtshaus)

대한민국 초대 대통령 이승만 박사의 부인 프란체스카 도너 여사가 태어나고 살았던 집

과거에는 프란체스카 여사의 아버지가 운영하는 소다수 공장이었으나 현재는 주인이 바뀌어 프란체스카 여사의 가족은 살고 있지 않다

지금은 빈에 편입 되어 있는 인절스도르프(Inzersdorf friedhof)에 있다.

주소:Draschestrasse 51. A-1230 Wien.
자세한 사항은 여기를 클릭!!